HOME > 소통과 현장 > 언론보도
 
기사작성일 : 2014-03-20
김재무 전남도의회 의장, 광양시장 출마 선언
   http://news.khan.co.kr/kh_news/khan_art_view.html?artid=20140320161458… [2471]
김재무 전남도의회 의장, 광양시장 출마 선언
 
김재무 전남도의회 의장(54)이 20일 광양시장 출마를 선언했다.

김 의장은 이날 전남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“지금 광양은 이대로 주저앉을 것인가, 아니면 미래를 향해 힘차게 전진할 것인가 하는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”면서 “광양 시정을 맡기 위해 준비를 빈틈없이 했다”고 밝혔다.

김 의장은 “크레인과 터미널, 준설 등 고질적인 광양항 3대문제와 동서화합지대 조성, 세풍산업단지, 목성지구개발 등 지역 현안이 답보상태에 머물러 있다”며 “시민들과의 소통으로 지역발전의 비전을 만들고 강력한 추진력으로 난관을 극복해 나아갈 시장이 되겠다”고 말했다.

김재무 전남도의회 의장이 20일 전남도의회에서 광양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. ㅣ배명재 기자
 

김 의장은 “특히 행정 수완과 기업가 정신으로 융합된 ‘CEO형 리더’가 광양에 필요한 시기”라면서 “철강과 항만에 창조를 더한 소득 5만 달러 시대를 반드시 열어놓겠다”고 강조했다.

김 의장은 이를 위해 철강·항만도시, 글로벌 창조도시, 여성·청소년·어른이 살기 좋은 행복도시, 균형 발전을 통한 ‘광양 대화합시대’ 열기 등 4대 시정목표를 내놨다.

김 의장은 광양진상고와 순천제일대 경영과를 거쳐 전남지구 JC회장, 전남도의원 3선,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과 부의장, 전남지역경제인협회 부회장 등을 지냈다.